본문 바로가기

▣ 지역여행(Local tour)/제천(Jecheon)

제천 청풍호반케이블카 후기(런닝맨 촬영지)






지난 5월 5일 SBS 프로그램 '런닝맨'에서 제가 살고 있는 '충북 제천시'를 배경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덕분에 제천시에 많은 관심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의림지, 청풍호반 케이블카 등 제천의 대표적인 볼거리 장소가 나왔는데요.


그 중 제일 최근 운영을 시작한 '청풍호반 케이블카' 의 후기를 남겨보고자 합니다.



일단 '청풍호' 는 충주/제천/단양에 걸쳐 충주댐으로 인하여 조성된 '충주호'의 일부인 인공호수입니다.


주변 관광지로는 청풍문화재단지, 단양팔경, 월악산국립공원, 고수동굴 등이 있습니다.


청풍호의 대표적인 볼거리로는 '청풍호 수경 분수' 가 있습니다.


보통 2~3시간 주기로 최고 약160m 높이의 물줄기를 쏘아올립니다.








 '청풍호반 케이블카' 


위치 : 충청북도 제천시 청풍면 물태리 103

연락처 : 043-643-7301

예약 : http://www.cheongpungcablecar.com (이용일 기준 1일전까지 가능)





특이하게 기차역 같이 역이름을 붙여 각 승강장마다 이름이 있음.

모노레일 / 케이블카 2가지를 선택하여 이용할수 있게 구간이 분리됨.











** '크리스탈'은 바닥이 투명으로 되어있어, 발 아래 풍경을 볼 수 있음.




** 케이블카+시네마360 패키지 상품이 있지만, 지극히 개인적으로 5천원 값어치는,,

** 아래 둥그런 지구같이 생긴 공간안에서 벽면 전체가 스크린으로 되어있고 약 10분정도 영상을 보여줌.

** VR 같이 화면의 이동에 따라 몸도 따라서 이동하는 기분이 살짝 듬.






[충북] 제천 청풍호반케이블카 전통시장 의림지 역사문화관 국내 당일 여행

<주의사항>

1) 탑승시 음식물(음료 포함) 반입금지, 만약 구매해서 간다면 탑승하는 곳에 맡기고 타야함

2) 반려견 동반 탑승 금지, 맡겨놓을 장소 마련되어 있지 않음.

3) 생각보다 높이가 상당하므로 고소공포증 있을시 주의.

4) 가능한 6인정도 인원을 채워 운영해서 타인과 같이 탑승 할수 있음.






<후기>

1) 가격대비 만족도는 높지 않지만, 여유가 된다면 한번쯤 와서 자연경관을 구경하기에 안성맞춤.

2) 기계가 고장이나거나 안전상 문제가 생겨 추락하게 되면 한방에 가겠구나,, 하는 생각이 계속듬.

   (운행경로 하부에 안전보조시설은 없고, 비상시 안전수칙 등은 안내받지 못했음.)

3) 카페 등 편의시설이 깔끔하고 경유지마다 있어서 편리했고 깨끗했음.

4) 사진촬영에 좋게 탁트인 전망대와 구조물들이 있음.

5) 부모님 또는 아이들과 온다면 만족도가 훨씬 높을 것 같음.(본인은 여자친구와 이용)




이상으로 '청풍호반 케이블카' 에 대한 주관적인 후기를 마치며,

다음에는 충북 제천시의 대표적인 볼거리인 '의림지'에 대해 글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하신점이나 요청하실 사항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시면 최대한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